본문 바로가기

Blah Blah

<니드포스피드 언더그라운드>게임OST 앨범중 최고.



니드포 스피드 언더그라운드
오래된 게임이다.
사실 니드포스피드 언더그라운드는 드라이빙 게임에서 보면 아케이드라고 보면된다.
그냥 즐기고 화려한 효과를 보는 맛에하는 게임정도다

실제 레이싱 같지않고 가볍게 즐기는 아케이드 드라이빙 게임정도.
그런데 그게 이런 OST와 어우러지면 게임이 확 살아버리는거다.

사실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내가 서브블로그로 자료창고처럼 쓰던것인데
그때당시에는 저작권 관련해서 규제가 심하지 않아서 이 게임의 OST앨범 전체를 통으로 올린적이있었다.
나는그냥 개인적인 취향으로 반응을 기대안하고 올렸는데
내 예상보다 반응이 너무 좋았다
그때당시에도 좀지난게임이엇기 때문에 그럴줄몰랐는데 사람들도 이노래들을 찾고있었나보다 노래를 앨범채로보내달라고 난리도아니었다.

블로그관리하다보니 생각이나서 유튜브를 뒤져 대표적인 곡을 하나 블로그에 걸어본다.
아마 관련영상에 본앨범이 전곡다 걸려있을것 같다.
진짜 스물몇곡의 앨범전체가 게임속에서 들으면 무한질주본능이 살아난다.
너무 잘 골라넣어놨다.OST 트랙 셀렉한사람 상줘야한다 진짜.
이 앨범이 좋다고 침이마르게 얘기할수 있는 이유는 이후버전의
니드포스피드 언더그라운드2 앨범을 들어보면 딱 감이온다.
그앨범에서는 힙항풍의 노래들이 나온다.
엠티비에서 해줬던 핌프마이라이드 같은 느낌이다.
그런데 언더그라운드의 노래들은 락계열의 지르는 노래들이라 좀더 스트레스가 풀린다.
한번 들어들 보시라.
오늘은 이만하고 나중에 토렌트라도 걸어놔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