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ah Blah

소셜 이미지공유 사이트들을 소개합니다.

ffffound.com을 필두로 쏟아져 나오는 여러 소셜 이미지 공유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그런 이미지 공유 사이트들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이런 공유 사이트들을 자료 수집 혹은 영감을 받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합니다.

일단 가장 대표적인 그리고 오리지널이라 할수 있는

http://ffffound.com 입니다.

하루하루 올라오는 이미지의 양이 아주 방대하여 RSS 구독으로 하루한번씩 체크를해도 한시간이 후딱 지나가 버리는 마약같은 사이트입니다.

문제는 가입인데

외국 사이트에서 FFFOUND = register  라는 이미지로 굳어버릴 정도입니다.

초대만으로 가입을 받기 때문인데 아마도 서버 문제인가 싶기도하고 컨텐츠의 양과 질의 절충을 위해 멤버를 가려받으려는 방법으로 보입니다만

덕분에 가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가 되어버린 사이트입니다.

저도 몇년째 구경만 하고있고 인비테이션 구걸도 해보았으나 소용이 없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각종 아트,디자인,드로잉,일러스트 등등 이미지로 볼수 있는 모든 영감을 주는 것들이 올라옵니다.

다른 많은 사이트 들이 있음에도 이곳을 떠나지 못하는 이유는 크리에이티브한 이미지들이 엄선되어올라오고 다른곳에 비하여 좀더 전문적인 이미지들이 올라오기때문으로 판단됩니다.

말하자면 유저 개개인이 큐레이터가 되거나 자신의 작품을 보여주는 아티스트이거나

그런 분위기의 사이트랄까요.

암튼 그렇고 이 사이트의 가입이 힘들어서 다른곳을 찾아 방랑하게됩니다.그러다 찾은것이.

http://weheartit.com 입니다.

이곳은 FFFOUND 에 비해 다분히 여성향인 사이트로 생각됩니다.

한동안 대리만족을 하며 들여다 보았는데 아무래도 달달한 이미지 외에 작업관련 자료들이 상대적으로 덜올라와서 뜸하게 찾는 곳인데

여성분들이 들어가시면 좋아하실만한 이미지들이 아주 많을것으로 사료됩니다.

약간 텀블러의 여성유저들을 모아놓은듯한 사이트입니다.

 

FFFOUND에 가입 못하고 나의 욕구를 채워줄수있는 대안 두가지 사이트를 소개하자면

https://www.pinterest.com


https://www.stumbleupon.com

입니다.

일단 핀터레스트https://www.pinterest.com는 이미 거대 사이트로 몸집을 불린 사이트이며

각종 기기에서 어플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카테고리별로 서핑을 하다가 이름답게 핀을 꽂아 이미지를 저장 혹은 공유할수 있으며

올라오는 이미지의 퀄리티나 양또한 FFFFOUND 못지않은 사이트입니다.

약간은 불필요한 정보라고생각될만한 것들이 섞여있기는 하지만 카테고리별로 구분이 되어있기 때문에 선택적으로 볼수있으니 사용하기 좋고

인터페이스또한 아주 훌륭한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스텀블어폰https://www.stumbleupon.com을 소개합니다.

이싸이트는 일단 잘 활용하려면 브라우저에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설치를하게되면 핀터레스트처럼 카테고리를 지정할수있고 지정후 스텀블 버튼을 누르면 그 카테고리에 속한 이미지들을 랜덤하게 띄워주는 일종의 파도타기 어플이라고 보시면 되겟습니다.

본인이 찾은 이미지나 사이트를 공유할수도있고요

시간이 남는데 헛되이 보내기는 싫을때 한번씩 누르면 아주 좋은 그런 사이트입니다.

양과 퀄리티도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 찾은 새로운 사이트

http://piccsy.com 입니다.

이곳은 저도 아직은 잘 모르는 사이트인데 중간중간 광고이미지가 끼어있는것으로 보이고

로그인도 소셜아이디로 되는걸 보면 가입과 이용이 까다롭지는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퀄리티에 관하여는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아주많은 쓸만한 이미지공유싸이트들이 있는데 계속 업데이트 하며 포스팅을 작성하기로 하겠습니다.

많은 호응 바래요.^^